이번 주제는 개의 분류 중 하나였던 하운드 그룹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그안에 있는 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고씽~~

 

 

하운드 그룹


The Hound Group

 

하운드 그룹에 속한 개들은 기본적으로 사냥개이고,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사냥감을 수색하는 일을 잘하게끔 길러진 개입니다. 사냥개에게 다른 장기를 가르치는 일은 쉽지만은 않은 일이죠. 하운드 그룹으로 분류되는 견종 중 비글과 휘핏 같은 경우는 인기가 높지만 그 외에 다른 견종들은 잘 알려지지도 않았을 뿐더러 원산지가 아닌  곳에서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아프간 하운드(Afghan Hound)


 

가장 화려하고 매혹적인 견종 중 하나인 아프간 하운드는 매우 우아하고 매끄러운 털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프간 하운드의 얼굴표정은 근엄하고 도도하기 이를 데 없지만, 흥분하여 정원이나 들판을 정신없이 뛰어다니기도 합니다. 자라는 동안 단호한 태도로 다루지 않으면 나중에 주인이 아무리 화를 내도 말을 듣지 않기에 키우기 적합한 개는 아닙니다. 입맛은 까다로운 편이다. 단단한 체격에 강한 체력을 지녔으며,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를 소모하기 위해 많은 운동량이 필요합니다. 이 개의 장점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도록 시간을 투자하고 인내심을 발휘하여 키울 수 있는 열정적인 애견가에게 어울리는 개입니다.

 

 

바센지(Basenji)


 

날렵한 몸매에 말쑥한 인상을 풍기는 바센지는 귀가 쫑긋 섰고, 골격이 사각형으로 균형이 잘 잡혀져 있습니다. 바센지는 온순하고 친근감 있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센지는 다른 개처럼 짖지 않고 요들을 부르는 듯한 독특한 소리를 내는 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센지의 동작은 단아하고 흐트러짐이 없는데, 이것은 이 개가 피로를 모른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도한 운동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식사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기르기에 알맞는데, 그것은 무엇보다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무척 좋아하는 친근한 성격 때문입니다.

 

 

바세 포브 드 브르타뉴(Basset Fauve de Bretagne)


 

바셋 종류 중 가장 작은 키를 가지고 있는 포브는 다른 바셋 종류 보다 더 깔끔하고 테리어와 비슷한 외모를 지녔습니다. 포브는 보통 생각하는 것보다 목욕을 자주 시켜야 합니다. 왜냐하면 구석구석을 뒤지고 다녀 괴상한 냄새를 풍기는 잡동사니를 주어 모으는게 이 개의 전문이기 때문입니다. 포브 역시 진정한 의미의 사냥개이기 때문에 놀랄 만큼 빠르게 달리는데 그때는 누가 불러도 돌아오지 않습니다. 포브는 사람과 더불어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는 몸집이 작은 포브가 아주 잘 어울리고, 아이들이 포브를 직접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먹는 것을 밝히지 않고 입맛이 까다롭지 않아 무엇을 주어도 잘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랑 바세 그리퐁 방뎅(Grand Basset Griffon Vendeen, GBGV)


 

GBGV는 상냥하고 열리한 개입니다. 그리고 과감한 결단성이 있는 동작에, 할 일만 있으면 인생을 한껏 즐기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재미있을 것 같이 보이면 어떤 운동이든지 가르지 않고 몰두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바셋 종류가 대개 그렇듯이 이 개 역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군살없는 탄탄한 체격을 유지하기 위해 정해진 양만 먹여도 크게 반발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바셋 하운드(Basset Hound)


 

바셋 하운드는 육중하게 움직이면서도 끈질기게 사냥감을 뒤쫓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뛰기도 하는데, 바셋 하운드의 자연스러운 걸음걸이는 먼 거리를 꾸준하게 걷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식욕이 왕성해서 과도하게 체중이 불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기회만 되면 게으름을 피우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쉽습니다. 짖는 소리는 뱃고동 소리처럼 크고 탁합니다. 그래서인지 놀랄 수도 있지만, 친근감이 없는 인상을 주진 않습니다. 성격이 아주 좋기 때문에 가족처럼 지낼수 있는 개를 원하시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프티 바세 그리퐁 방뎅(Petit Basset Griffon Vendeen, PBGV)


 

PBGV는 활기가 넘치는 개로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기 때문에, 참을성이 많고 활동적인 사람이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다리가 짧고 튼튼하며 균형이 잘 잡힌 골격은 거칠고 억센 바깥 털과 두툼한 속털로 덮여 있어서 비바람에도 끄떡없습니다. 언제나 활달하여 에너지가 넘치는 개 이기 때문에 잘 먹여야 합니다. PBGV는 시골에 전혀 가지 않는 도시 가정에는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글(Beagle)


 

비글은 순하고 붙임성이 있어서 가정에서 사람들과 가족처럼 살아갈 수 있습니다. 다른 개들과 무리지어 산토끼를 사냥할 때쳐럼, 비글은 가족의 일원으로도 즐겁게 생활하는 편입니다. 집 안에서의 용변 훈련이 쉽지는 않겠지만 비글은 무척 깔끔한 개입니다. 또한 많이 식탐을 부리지 않습니다. 질병에도 잘 안걸리며 건강하게 오래 사는 편입니다. 하지만 리드줄이 풀리면 주인이 불러도 달아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복종성 테스트에서 비글이 우승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래서 활동적인 생활을 즐기는 가정에서 키우기 좋은 개입니다.

 

 

하운드 그룹의 공통적인 특징은 활동적이며 사냥놀이를 할땐 말을 듣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인지하시고 키우시길 바랍니다. 

안녕~~

 

 

참고서적 : 애견 백과사전

+ Recent posts